방송·연예
‘보좌관’ 벌써 종영 눈앞에...‘보좌관’ 몇 부작이길래? 줄거리-시청률-OST 총정리!
2019-07-05 11:09:38
김지원
▲‘보좌관’은 시즌제 드라마다(사진=ⓒJTBC ‘보좌관’ 방송 캡처)

[내외경제=김지원 기자] JTBC ‘보좌관’이 종영을 눈앞에 두고 있다. ‘보좌관’은 총 10부작으로 기획됐다. 이에 방영 기간이 5주밖에 안 된다. ‘보좌관’은 시즌제 드라마로, 올 하반기에 ‘보좌관 시즌2’가 방송될 예정이다. 시즌2 역시 10부작인 것으로 알려졌다.

▲‘보좌관’ 등장인물은?(사진=ⓒJTBC ‘보좌관’ 방송 캡처)

‘보좌관’ 줄거리

‘보좌관’은 정치 드라마로, 국회의원을 꿈꾸는 보좌관 장태준(이정재 분)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그리고 있다. 보좌관 6회에서는 주진 건설 공장 사망 사건을 두고 갈등이 전개됐다. 이창진(유성주 분)이 대표로 있는 주진 건설 공장에서 직원 한 명이 죽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창진은 송희섭(김갑수 분)에게 이 사건을 막아달라고 요구했다. 이성민(정진영 분)은 본인 지역구에서 일어난 사고였기에 진실을 밝히길 원했다. 한편, 한도경(김동준 분)은 사고 CCTV 영상을 발견했고 장태준에게 영상을 넘겼다. 주진 건설은 직원이 음주 상태였다고 거짓 주장을 펼친 상황. 장태준은 이창진을 찾아가 유족에게 사과하고 경찰 조사를 받을 것을 요구했다. 이창진은 장태준 말대로 유가족에게 찾아가 사과했다. 이성민은 장태준의 대처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 이 모든 것이 언론플레이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 장태준은 진실을 외면하지 말라는 이성민에게 “외면한 적 없습니다”라고 답하며 “싸움에서도 지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보좌관 신민아 패션이 화제다(사진=ⓒJTBC ‘보좌관’ 방송 캡처)

보좌관 시청률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방송인 보좌관 6회는 4.0% 시청률을 기록했다. ‘보좌관’은 늦은 시간 방송됨에도 불구하고 시청률 4%대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보좌관 인기를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아울러, 시즌1 끝나기도 전에 보좌관 시즌2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정재, 신민아 관계도 매회 화제가 되고 있다. 극 중에서 이정재, 신민아는 비밀 연애 중이다. 두 사람의 엘리베이터 뽀뽀신은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보좌관 재방송 시간은 JTBC 편성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사진=ⓒJTBC ‘보좌관’ 방송 캡처)

보좌관 OST

보좌관 OST는 엑소의 첸, 워너원 출신 김재환이 참여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첸은 보좌관 OST ‘Rainfall’ 작업에 참여했다. 최근 첸은 솔로곡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로 음원사이트 1위를 거머쥐기도 했다. 김재환은 보좌관 OST ‘Black Sky’에 참여했다. 김재환은 워너원 이후 솔로 앨범을 내며 가수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는 중이다.

한편, JTBC ‘보좌관’ 7회는 오늘(5일) 밤 11시에 본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