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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싹 열풍의 선두 새싹보리 · 새싹귀리 · 브로콜리새싹, 새싹 영양 성분과 효능 높이기 위해서는? 새싹식품 먹는법과 부작용 등 소개
2019-07-05 09:54:37
허서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내외경제=허서윤] 새싹식품의 열풍이 불었다. 새싹보리 · 새싹귀리 · 브로콜리새싹은 다 자라기 전의 어린잎을 말한다. 새싹은 다양한 영양분과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알려졌다. 싹을 틔워 성장을 위해 충분한 영양분이 필요해 새싹식품은 다 자란 잎보다 영양분이 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새싹보리와 새싹귀리는 비슷해 보이지만 먹는법에 차이를 보인다. 새싹식품은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다.

새싹보리분말 효능

새싹보리는 발아 상태에서 가장 강력한 생명력과 영양분을 가진다고 알려졌다. 새싹식품은 대부분 분말 형태로 섭취한다고 알려졌다. 새싹보리도 마찬가지다. 물론 새싹보리 키우기는 어렵지 않아 집에서 키워 새싹보리즙으로 섭취할 수 있지만, 간편한 새싹보리분말이 인기다.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수차례 방송에 소개되면서 잘 알려져 있다. 새싹보리는 비만에 좋은음식, 당뇨에 좋은음식, 고혈압에 좋은음식으로 알려졌다. 새싹보리는 이러한 성인병을 예방하고, 음식을 과 섭취해서 발생하는 대사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피를 맑게하고 혈행을 개선해 심혈관질환에 좋음음식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새싹보리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음식으로 새싹보리 속 폴리페놀 성분이 노화방지에 탁월하다고 알려졌다. 새싹보리에는 다량의 칼륨과 비타민C 등 45종의 영양소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진다. 새싹보리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 새싹보리는 지방간을 개선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 · 먹는법

새싹보리는 지방간 개선은 물론 체내에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억제한다. 이미 쌓인 지방 또한 분해하는 역할을 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높다. 새싹보리 다이어트 방법은 무척 간단하다. 새싹보리분말 5g, 바나나1개, 우유 200ml를 넣고 믹서에 갈아 마시면 한 끼 식사로 좋다. 새싹보리 다이어트는 뱃살 감소는 물론 몸 이곳저곳에 붙어있는 군살 빼기에 좋은 방법이다. 새싹보리분말 적정량을 지켜 꾸준히 섭취하면 체중감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새싹보리는 뿌리를 제외하고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새싹귀리의 경우 뿌리까지 섭취해 먹는법이 다르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새싹보리분말 부작용

새싹보리분말 부작용은 과잉 섭취 시 발생할 수 있다. 새싹보리분말의 경우 하루 섭취 권장량인 10g을 넘지 말아야 한다. 새싹보리분말은 식물성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