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김밥 맛있게 싸는 법] 안 터지게 김밥 잘 싸는 법은? 백종원 어묵김밥, 강식당 삼겹살김밥 레시피까지!
등록일 : 2019-07-04 12:41 | 최종 승인 : 2019-07-04 12:41
김지원
▲도시락 메뉴 추천 '김밥'(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내외경제=김지원] 김밥은 먹기 간편하고 한 끼 식사로 든든하다. 아이들 도시락 메뉴로도 좋다. 김밥은 간단하면서도 어려운 요리다. 잘못 싸면 계속 터지기 때문. 김밥 잘 싸는 법과 더불어 백종원 어묵김밥 레시피와 강식당 삼겹살김밥 레시피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예쁜 김밥 만들기(사진=ⓒ게티이미지뱅크)

김밥 잘 싸는 법

김밥 예쁘게 말기를 위해서는 양 끝의 밥과 밥이 맞닿아야 한다. 이에 김밥 속 재료가 많을 때는 큰 김을 사용하거나 밥양을 줄여야 한다. 속 재료가 적을 때는 밥양을 늘리지 말고 김을 잘라 쓰는 것이 좋다. 밥은 야구공 크기만큼 덜어낸다. 김의 2/3 정도에 밥을 올린 뒤 얇게 골고루 핀다. 그다음 김밥 속 재료를 하나씩 올린다. 순서는 상관없다. 양 끝의 밥과 밥이 만나도록 붙인다. 밥이 서로 만나는 부분을 집중해서 누른다. 김밥을 만 뒤 김 끝부분이 밑으로 가게 둔다. 이렇게 두면 밥과 재료에서 수분이 나와 밥풀 없이도 잘 붙는다. 아울러, 김밥에 참기름을 바르면 김밥 자르기 할 때 김밥이 터질 위험이 낮아진다.

▲김밥은 한 끼 식사로 든든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 어묵김밥 황금레시피

백종원 어묵김밥 만들기 재료로는 어묵, 우엉, 단무지, 김, 밥, 간 마늘, 식용유, 설탕, 진간장, 액젓 등이 필요하다. 어묵김밥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어묵 8장을 반으로 가른 후 얇게 썬다. 간 마늘 2큰술, 식용유 4큰술을 팬에 넣고 마늘 기름을 낸다. 마늘이 노릇해질 때 채 썬 어묵을 넣고 설탕 2큰술을 넣는다. 진간장 4큰술, 액젓 2큰술, 물 1/2컵을 넣고 졸인다.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어묵을 졸인다. 마지막에 참기름을 두른 뒤 식힌다. 발에 김을 올린다. 김 위에 밑간한 밥을 올리고 골고루 핀다. 밥 위에 단무지, 우엉을 올린다. 조린 어묵을 넣고 돌돌 말면 어묵김밥 완성이다.

▲김밥에 돈가스를 넣어도 맛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강식당 삼겹살김밥 황금레시피

강식당 삼겹살김밥 만들기 재료는 삼겹살, 김, 밥, 당근, 깻잎, 상추, 오이고추, 쌈무, 쌈장, 소금 등이 있다. 강식당 삼겹살김밥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당근을 채 썬다. 채 썬 당근은 팬에 볶는다. 볶을 때 소금으로 간을 한다. 오이고추는 칼집을 내 씨를 제거한다. 삼겹살은 굽는다. 김 위에 밥을 올리고 골고루 핀다. 상추, 깻잎, 쌈무, 오이고추, 당근, 삼겹살을 차례대로 올린다. 쌈장을 바른 뒤 삼겹살 한 줄을 더 올리고 돌돌 말면 삼겹살김밥 완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