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잊을 만하면 오르는 새싹보리, 새싹보리 속 폴리코사놀 효능에 주목해야 할 때, 새싹보리 효능, 먹는법, 부작용 등 새싹보리 총정리
2019-07-04 11:11:38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내외경제=허서윤 기자] 잊을 만하면 오르는 새싹보리는 어떤 효능을 지녔길래 이리도 많은 인기를 얻는 것일까? 이제는 생소한 음식이 아닌 새싹보리분말은 다양한 요리 재료는 물론 건강식품으로도 인기 만점이다. 새싹보리 효능 중 주목해야 하는 폴리코사놀은 어떤 성분인지, 효능, 먹는법, 부작용 등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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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싹보리 효능은 익히 들어 낯설지 않을 것이다. 새싹보리는 ▲대사증후군 ▲성인병 ▲심혈관계질환 ▲비만 예방 등의 다양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새싹보리는 새싹보리분말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새싹보리분말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추는 효능을 지녔다. 특히 콜레스테롤로 인해 발생하는 당뇨, 고혈압 등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또한 새싹보리분말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는 음식이다. 새싹보리분말은 시금치보다 칼륨 함량이 18배 정도 높다고 알려졌다. 이는 체내 나트륨을 배출해 부종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성에게 잘 발생하는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새싹보리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빈혈에 좋은 음식, 혈관에 좋은음식, 비만에 좋은음식 등으로 알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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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싹보리는 여러 다양한 효능을 지녔지만 주목해야 하는 것이 바로 ’폴리코사놀 효능‘이다. 새싹보리 속 폴리코사놀은 새싹보리를 먹는 이유라 할 만큼 중요 성분이다. 꾸준하게 새싹보리를 섭취할 경우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가 눈에 띄게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효과 외 두 번째로 주목해야 하는 것이 ‘새싹보리 다이어트’다. 체내 잉여 지방을 제거하고 묵은 지방 감소에도 도움을 주는 새싹보리는 뱃살 다이어트로 제격이다.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분해해 다이어트 강자로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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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싹보리 키우는법은 어렵지 않아, 집에서 키워 신선하게 먹는 이들이 늘고 있다. 대부분의 새싹보리는 새싹보리분말로 섭취하게 되는데, 싱싱한 새싹보리즙을 마시고 싶다면 집에서 새싹보리 키우는 것을 추천한다. 새싹보리는 하루 섭취 권장량 10g으로 이 이상을 섭취하게 된다면 설사, 복통 등의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