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양배추 다이어트' 양배추즙 효능과 양배추 삶는법? 양배추요리 알토란 양배추김치 담그는 법!
등록일 : 2019-07-03 11:45 | 최종 승인 : 2019-07-03 11:45
박희연
▲'양배추 다이어트' 양배추즙 효능과 양배추 삶는법? 양배추요리 알토란 양배추김치 담그는 법!(사진=ⒸGettyImagesBank)

[내외경제=박희연] '양배추 다이어트'가 인기다. 양배추 갈아 마시기 등 양배추 해독주스 만드는 법으로 양배추즙 해독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 부쩍 늘었다. 위장에 좋은 음식 양배추는 양배추즙 외에도 양배추 환이나 다이어트 양배추 샐러드, 백종원 양배추 볶음, 양배추 샌드위치, 양배추 덮밥, 양배추 쌈밥 등 다양한 양배추요리로 먹을 수 있다.

최근 양배추 다이어트가 독소 빼는 법과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로 인기를 끌면서 '양배추즙 파는 곳', '양배추즙 추천', '양배추즙 먹는 방법'도 덩달아 화제다. 이에 양배추 효능과 양배추 삶는 법, 양배추요리 알토란 양배추김치 담그는 법을 소개한다.

▲양배추 효능, 양배추즙 효능, 양배추의 효능, 양배추즙 만들기, 양배추즙 먹는 방법(사진=ⒸGettyImagesBank)

양배추즙 효능

양배추 효능은 섬유질과 수분, 비타민이 풍부해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유기농 양배추즙 효능은 양배추 칼로리가 낮아 체지방 줄이는 법과 뱃살·내장지방 빼는 법에 효과적이다. 이에 최근 양배추즙 만들기와 양배추 복용방법이 인기인데 양배추즙 만드는 법 및 양배추즙 먹는 방법은 양배추 250g과 브로콜리 250g을 삶은 뒤 사과 1/2개와 갈아 마시면 된다.

이어 양배추의 효능은 고혈압 증상에 대해 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효과적이어서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더불어 양배추 효능은 피부 좋아지는 법과 피부 좋아지는 습관 등 양배추즙 피부에 좋은 음식이어서 몸신 양배추 팩 등 등드름·여드름 흉터 없애는 법으로 인기가 많다. 또 삶은 양배추 효능은 칼륨 함량이 높아 역류성 식도염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이자 위궤양, 위염, 위암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양배추 삶는 법, 양배추 찌는 법, 양배추 전자레인지 삶는 법, 양배추 씻는 법(사진=ⒸGettyImagesBank)

양배추 삶는 법

양배추 찌는 법은 먼저 양배추를 반으로 쪼개 속 뿌리를 제거한다. 이후 양배추 씻는 법은 양배추 겉껍질을 제거하고, 한 장씩 뜯어 흐르는 물에 씻는다. 양배추 삶는 방법은 찜 솥에 물을 넣고 찜기를 넣은 뒤 한 장씩 떼어낸 양배추를 10분간 찐다. 삶은 양배추를 찬물에 10~20초 정도 담갔다 빼면 부드럽고 아삭한 양배추 찜이 완성된다. 또 양배추 전자레인지로 삶는 법은 투명 랩에 양배추를 한 장씩 넣고 물 100ml를 부어준 후 전자렌지에 넣어 10분간 돌린다. 여기에 양배추 양념장을 곁들이면 양배추 쌈, 양배추 쌈밥으로 즐길 수 있다.

▲양배추요리 알토란 양배추김치 담그는 법(사진출처=ⓒMBN '알토란')

다이어트 양배추요리 '알토란 양배추김치' 담그는 법

양배추요리는 양배추 쌈 외에도 다이어트 양배추 샐러드 만들기와 양배추 샐러드 소스, 양배추 샐러드 빵을 비롯해 양배추 코울슬로 만들기, 알토란 양배추 초절임 등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여름 김치, 여름 도시락 반찬, 상하지 않는 반찬, 저녁 메뉴추천, 집에서 간단한 요리로 제격인 수미네 양배추김치 뺨치는 알토란 양배추김치 담그는 법을 소개한다.

재료 : 양배추 1통, 천일염 1컵, 간 양파 2개, 중간 고춧가루 1컵, 고운 고춧가루 4큰술, 다진 마늘 5큰술, 다진 생각 2큰술, 멸치액젓 반 컵, 매실 원액 1컵, 설탕 4큰술, 부추 2줌

1. 양배추 1통을 한입 크기로 썰어 물에 헹군다.
2. 양배추에 천일염 1컵을 켜켜이 넣은 후 누름돌로 눌러 총 2시간 절인다.
3. 절인 양배추는 헹군 뒤 물기를 빼고 간 양파 2개를 넣어 5분간 둔다.
4. 중간 고춧가루 1컵, 고운 고춧가루 4큰술, 다진 마늘 5큰술, 다진 생각 2크술, 멸치액젓 반 컵, 매실 원액 1컵, 설탕 4큰술을 넣어 양배추김치 양념장을 만든다.
5. 양배추와 양배추 양념장을 버무린 후 부추 400g을 넣고 가볍게 무쳐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