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집에서 이런 요리까지?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통삽겹·감자튀김·치킨·구운계란 요리
2019-07-03 10:45:13
김수연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온도 및 시간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김수연 기자] 에어프라이어는 여전히 많은 인기를 끌며 가정의 필수템이 돼 가고 있다. 에어프라이어는 기름없이 쉽게 요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종이호일을 활용하면 세척도 간편해 장점이 많다. 아래에서 에어프라이어 통삽겹살, 에어프라이어 감자튀김, 에어프라이어 치킨, 에어프라이어 계란 굽기 등의 에어프라이어 요리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면 오븐을 사용해 통삽겹 바베큐를 굽는 것처럼 요리할 수 있다. 먼저 먹을 만큼의 통삽겹을 준비해준다. 보쌈용 고기를 준비해도 좋다.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은 크기와 두께에 따라 온도와 시간 다르지만 보통 180도를 맞춰주면 된다. 180도로 맞춘 후 20분으로 고기의 모든 면을 돌리면서 돌려주면 된다. 이때, 양파나 버섯을 함께 돌려줘도 좋다. 이런 방법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통삽겹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 치킨 만드는 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에어프라이어 치킨만들기

에어프라이어로 치킨 역시 만들 수 있다. 닭을 준비한 후 우유에 재워 비린내를 제거해준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허브솔트 등을 이용해 밑간을 맞춰준다. 밑간한 고기에 달걀 하나와 전분가루를 넣고 조물조물해준다. 좀 더 바삭하게 하고 싶다면 빵가루를 넣는 것이 좋다. 반죽까지 다 입힌 닭고기는 에어프라이어에 겹치지 않게 펼쳐놓는다. 역시 온도는 180도를 맞춰놓고 대략 1시간 정도 돌려주면 된다. 단, 한 부분만 바삭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중간중간 돌려가며 익혀주는 것이 좋다.

▲에어프라이어 감자튀김 만드는 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에어프라이어 감자튀김 만들기

에어프라이어로 감자튀김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감자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물에 담궈 전분기를 제거해준다. 겉면에 기름을 살짝 발라주고 180도로 온도를 맞춰 10~20분 정도 돌려준다. 바삭한 겉면이 나오면 치즈시즈닝이나 허브솔트 등을 뿌려 먹으면 된다.

▲에어프라이어 계란 요리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에어프라이어 구운계란 만들기

찜질방에서나 만나볼 수 있던 구운계란을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만들 수 있다. 구운 계란을 만들기 전에 냉장고에 계란이 있었다면 20분 정도 미리 꺼내놔 냉기를 빼주는 것이 좋다. 온도를 180도 정도로 맞추고 10분정도 돌려주면 된다. 구운 계란을 꺼낼 땐 뜨거우니 맨 손으로 꺼내지 말고 장갑을 끼고 꺼내거나 집게를 사용해 꺼내는 것이 좋다. 계란을 꺼내고 찬물에 담가 식혀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