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해외여행 시 가입해야 할 여행자보험…단기여행자보험은 '90일'보장, 청구서류는?
2019-07-02 15:55:59
김수연
▲단지여행자보험 가입 및 장기여행자보험 가입 (사진=ⒸGettyImagesBank)

[내외경제=김수연] 해외여행을 한다면 여행자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 해외여행은 항상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이다. 아래에서 여행자보험 추천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단기여행자보험과 장기여행자보험

여행자보험은 여행기간에 따라 나눌 수 있다. 단기여행자보험은 90일까지를 보장한다. 때문에 3개월 이하의 여행을 간다면 단기여행자 보험을 가입해야 한다. 하지만 그 이상의 여행을 간다면 장기 여행자 보험을 들어야 한다.

▲해외여행자보험 가입방법 (사진=ⒸGettyImagesBank)

여행자보험 가입방법

여행자보험은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다. 인터넷이나 어플을 활용해 가입이 가능하다. 혹은 인청공항 등과 같은 공항에 해외여행자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하지만 보상범위, 기간, 보상방법 등이 약간씩 다르므로 알아보고 비교 후 가입하는 것이 좋다. 여행자보험 가격 및 비용도 다르므로 비교 후 합리적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자신이 여행가는 곳, 기간 등을 통해 특약을 가입하는 것도 좋다. 예를 들어 동남아 등과 같이 온도가 높은 나라를 여행갈 경우 식중독 보상 특약을 가입하거나 항공기 결항, 항공기 지연 등의 보상 특약을 가입할 수 있다. 단, 여행자보험은 출국 전 가입이 이뤄져야 한다. 당일 출국 전 여행자보험 가입은 가능하지만 출국 후 여행자보험 가입은 불가능하다.

▲해외여행자보험 청구서 (사진=ⒸGettyImagesBank)

여행자보험 청구서류 및 청구방법

여행 중 다쳐 해외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았다면 다시 돌아와 여행자보험에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필요서류는 진단서, 처방전, 치료비, 약제비 영수증 등이 있다. 혹은 해외여행 시 휴대폰, 지갑 도난 보상은 현지 경찰서 신고 후 확인서를 받아야 한다. 단, 보험상품이 따라 청구 시 필요한 서류는 다를 수 있으니 가입 시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