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 7월 제철음식으로 만드는 밑반찬 종류 '감자편' 김수미·백종원 밑반찬 만들기 한눈에
2019-07-02 12:08:44
김유례
▲(밑반찬 종류,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Getty Images Bank)

[내외경제=김유례 기자] 7월 제철음식으로는 옥수수, 토마토, 감자, 블루베리, 도라지, 수박, 복숭아, 갈치, 참외, 복분자, 자두 등이 있다. 그중에서도 감자는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밑반찬 종류로 다양 변신이 가능하다.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으며 소화가 잘돼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이자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손색없다.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 좋은 감자. 김수미 밑반찬, 백종원 밑반찬을 정리했다.

감자 효능

감자는 다이어트 음식이다. 감자의 이뇰린 성분은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또한 감자는 피부 미용에 탁월하다. 감자는 사과보다 3배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고 감자의 판토텐산 성분은 주름을 방지해준다. 플라본 성분은 화농균을 녹여 매끈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아울러 감자에는 비타민B1과 비타민C가 함유돼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이기에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불린다. 감자는 이밖에 빈혈 증상, 변비 증상 등 개선에 효과적이며 감자 속 칼륨은 체내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고 감자는 알칼리성 음식으로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켜 '위에 좋은 음식'이다.

▲(밑반찬 만들기, 김수미 밑반찬, 7월 제철음식 =ⓒGetty Images Bank)

밑반찬 종류 추천:수미네 반찬 감자채볶음 만들기

재료 : 감자, 통조림 햄, 양파, 고추
1. 감자를 깨끗이 손질해 채 썬다
2. 당근과 양파, 햄도 채 썬다
3. 기름 두른 팬에 감자를 넣고 중불에서 볶는다
4. 감자가 적당히 볶아지면 통조림 햄을 넣는다
5. 양파와 청양고추를 넣는다
6. 참기름 반 큰술을 넣어 마무리 한다

▲(백종원 밑반찬, 백종원 레시피, 감자효능 =ⓒGetty Images Bank)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 백종원 일본식 감자조림 ‘니쿠자가’

재료: 감자, 양파, 당근, 냉동 소불고기, 맛술, 진간장, 설탕, 가다랑어포, 물
1. 감자 4개와 양파 1개를 큼직하게 썬다
2. 당근 반개를 감자보다 작은 크기로 썬다
3. 냉동 소불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4. 냄비에 설탕 1/2컵, 진간장 1/2컵, 맛술 1/3컵, 물 1/3컵을 넣는다
5. 감자와 소불고기를 넣고 끓인다
6. 국물이 끓으면 약불로 줄인다
7. 20분동안 뚜껑을 닫고 졸인다
8. 20분 뒤에 맛을 보고 간이 딱 맞으면 물을 더 붓는다
9. 양파와 당근을 냄비에 넣고 뚜껑을 닫은 후 20분간 더 졸인다
10. 가다랑어포를 넣어서 마무리한다

수미네 반찬 김수미 밑반찬 간장감자조림 만드는 법

재료: 감자, 양조간장, 올리브유, 설탕
1. 감자를 깨끗하게 손질해 투박하게 썬다
2. 냄비에 감자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붓는다
3. 감자와 양조간장 2큰술을 냄비에 넣는다
4. 올리브유를 살짝 넣어 감자가 으깨지지 않도록 한다
5. 냄비에 감자를 넣고 간을 본 후 설탕 2 작은 술을 넣는다
6. 감자조림이 완성될 즈음 홍고추와 청양고추를 넣는다
7. 꿀 1작은술. 통깨 1작은술. 검은깨 조금을 넣어 밑반찬 종류가 다양한 감자요리를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