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빠른 지방세포 분해를 돕는 시서스 다이어트 효능…부작용은?
등록일 : 2019-07-01 11:34 | 최종 승인 : 2019-07-01 11:34
김수연
▲시서스의 효능 및 시서스 다이어트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김수연] 시서스는 최근 다이어트 효과로 주목받고 있다. 시서스란 아열대 지방, 열대 지방에서 나는 포도과 목본성 덩굴식물이다. 아래에서 시서스 효능과 시서스 먹는 방법, 시서스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시서스 효능


시서스는 렙틴 호르몬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다. 렙틴 호르몬은 우리 몸에서 식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지방량이 많아지면 렙틴 분비량이 증가하게 돼 렙틴 호르몬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한다. 그럴 때 시서스는 렙틴 호르몬을 조절하고 지방 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 성분을 증가한다. 이로 인해 지방세포 속 지방을 분해해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일 수 있다. 또한 AMPK 효소를 원활하게 해 지방 연소를 돕는다. 시서스의 퀘르세틴 성분은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이소람세틴 성분은 체내 염증 억제와 혈액순환을 개선한다.

▲시서스 먹는 방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먹는 법

시서스 복용방법은 시서스 분말가루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시서스는 하루에 물 1컵에 묽게 타서 먹는 것이 좋다. 하지만 시서스는 땅콩, 조개, 콩, 생선, 밀, 견과류, 우유, 견과류, 우유, 계란에 들어가는 성분이 있어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시서스의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특이체질과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시서스 섭취 전 전문의와 상담 후 본인에게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지 않는 식물인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것을 대비해 초반엔 적은 양으로 섭취하다 점점 늘리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