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폴리페놀이 풍부한 레몬밤의 효능,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가능…부작용은?
2019-07-01 09:48:26
김수연
▲레몬밤의 효능 및 레몬밤 다이어트 (사진=ⒸGettyImagesBank)

[내외경제=김수연 기자] 효과적이고 빠른 다이어트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부분일 것이다. 그런 단기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건강식품이 있다. 바로 레몬밤이다. 아래에서 레몬밤 효능과 레몬밤 먹는 방법, 레몬밤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레몬밤 효능

레몬밤에는 로즈마린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로즈마린산 성분은 폴리페놀 성분의 일종이다. 폴리페놀 성분의 효능은 항염증 효과, 항산화 효과, 항균 효과가 있다. 체내 염증을 억제해 관절염, 만성 염증 등에 좋고 항산화 효과로 체내 활성산소 제거, 세포 노화를 막는다. 또한 항균작용으로 항암에 좋은 음식이며 설사증상을 완화하기도 한다. 바이러스를 막아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기도 하다. 체내 중성지방의 성장을 억제해 단기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내장지방은 신생혈관을 통해 영양소를 얻는데, 레몬밤의 로즈마린산이 신생혈관의 생성을 막기 때문이다.

▲레몬밤 섭취방법 (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 먹는 방법

레몬밤을 가장 쉽게 먹는 방법은 레몬밤 추출 분말 가루를 활용하는 것이다. 레몬밤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선 로즈마린산 32mg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레몬밤잎을 직접 우려 먹는 것보다 레몬밤추출분말가루를 활용하는 것이 농축된 효과를 더 빨리 즐길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하루 1~2회 정도 티스푼 한스푼을 나눠 섭취하면 된다.

▲레몬밤의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은 특별한 독성이 없어 부작용이 크지 않지만 사람에 따라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혈압이 낮은 사람의 경우 저혈압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과다섭취 시 탈수증상, 명현증상, 어지러움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임산부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