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정
첨단고 장애인권학생동아리, 동아리 활동 'UCC' 최우수상
등록일 : 2015-07-08 05:19 | 최종 승인 : 2015-07-08 05:19
오민주 기자
▲사진제공=첨단고

[광주=내외경제TV] 오민주 기자 = 광주시 광산구 첨단고등학교 장애인권학생동아리는 '제7회 전국 장애이해 사진 및 실천사례 UCC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내외경제=오민주 기자] UCC의 내용은 동아리의 활동내용을 다양한 화면기법과 내레이션을 사용하여 짜임새 있게 구성했고, 인권은 '맞잡은 두 손의 온기와 같은 것이라며 감동까지 선사했다.

또한 첨단고에서 실시한 '청소년 장애인권홍보작품 공모전'에서 동아리 회원인 최강해(2학년) 학생이 제작한 '당신이 될 수 있습니다'는 은상, 이혁(2학년) 학생이 제작한 '장애 인권 UCC'는 동상을 수상해 장애 인권을 홍보하는데 일조했다는 평가다.

이번 UCC 공모전 수상작은 장애이해 사이트에 탑재되며 서울 뚝섬문화콤플렉스와, 전국 특수교육정보화대회에서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다.

첨단고 장애인권학생동아리는 장애학생 5명과 비장애학생 6명이 함께 하는 통합동아리로써 장애와 인권에 관해 연구?토론?홍보 활동을 하는 학생주도적인 민주인권평화동아리다.

동아리는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하는 형사모의재판, 국립5?18 민주묘지참배활동, 장애인권 사행시 짓기 대회 추진, 장애인권 UCC 제작, 장애 인권을 위한 시나리오 제작, 특수교육지원센터견학 등의 활동을 실시해 왔다.

앞으로 첨단고 장애인권학생동아리는 장애체험행사추진, 지역사회 봉사활동, 인권 여행 등 의미 있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hoomi329@nb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