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정
부천공업고등학교, 2015년도 금형분야 전문인력 양성사업 선정
등록일 : 2015-07-01 04:17 | 최종 승인 : 2015-07-01 04:17
김해성 기자
▲ 사진 제공=부천시

[경기=내외경제TV] 김해성 기자 = 지난달 30일 서울시 대중소기업협력재단에서는 차세대 뿌리기술 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선정된 부천공업고등학교를 포함한 전국의 4개교(대구일마이스터고, 동아마이스터고, 목포공업고등학교)가 사업진행을 위한 행정적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내외경제=김해성 기자]
부천공업고등학교는 이번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금형분야의 현장장비 구입비 2억 원과 교육운영비 2100만 원 등 총 2억 2100만 원의 정부지원금을 확보하게 됐다.


김문환 부천공고 교장은 "이미 부천공고는 지난 5월 7일 부천시 및 부천금형사업협동조합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금형분야 전문적 지역교육공동체 육성이라는 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인프라 형성을 성공적으로 구성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사업은 지역뿌리산업인 금형분야의 전문인력을 안정적으로 양성하겠다는 부천공고의 교육의지와 부천금형사업협동조합의 박수종 이사장 및 임원사의 적극적인 지원이 성공적인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지역사회의 참여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부천시의 2024 장기발전계획에 따른 몰드밸리 조성과 한국금형종합기술지원센터 유치를 통해 부천지역의 금형산업 첨단화는 물론 대한민국의 금형산업 집적화로 부천시가 세계적인 금형 거점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에 부천공고는 지역사회에서 요구되는 금형분야의 우수인력을 안정적으로 배출하고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맞춤형 인성교육과 현장중심교육과정을 정규교육과정에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부천공고는 '지역뿌리산업(금형분야) 첨단장비 도입에 따른 차세대 전문인력양성'이라는 주제로 본 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다.


4587517@nb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