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순위] 손흥민 연봉·이강인 연봉·류현진 연봉 총정리! 손흥민 경기일정·류현진 등판일정은?(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막내 형'이라는 별명을 갖고 국제축구연맹(FIFA) 2019 폴란드 U-20 월드컵 축구대표팀 남자축구 역사상 첫 준우승으로 이끈 에이스 이강인의 향후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강인은 지난 16일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최우수 선수에게 주어지는 이강인 골든볼을 수상해 일각의 주목을 받았다.

더불어 2019 연봉순위 중 '억대 연봉'인 손흥민 연봉, 이강인 연봉, 류현진 연봉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에 손흥민 연봉·몸값·주급, 이강인 연봉·몸값·주급, 류현진 연봉·몸값·주급을 비교했다. 또 손흥민 경기일정과 류현진 등판일정도 함께 소개한다.

▲손흥민 연봉, 손흥민 주급, 손흥민 몸값(사진=토트넘 홈페이지)

손흥민 연봉·몸값·주급

손흥민 연봉은 도트넘과 2023년까지 재계약하면서 약 108억 원 정도가 됐다. 이를 한 달 월급으로 계산하면 손흥민 월급은 약 9억 원, 손흥민 주급은 약 2억 원이다. 더불어 손흥민 연봉 외 승리수당, 출전수당 등도 따로 있다.

또 손흥민 연봉은 손흥민 CF 광고료도 포함된다. 손흥민이 과거부터 현재까지 출연한 CF 광고는 총 17개, 총 102억 원의 수입이 있었다. 이어 현재 방영 중인 손흥민 다큐 tvN '손세이셔널-그를 만든 시간'은 편당 약 1억 원을 받아 총 6편의 출연료인 6억 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손흥민 강원도·벤츠코리아 홍보대사 수익은 약 10억 원으로 예상된다.

이어 손흥민은 지난 2017년 최고급 아파트인 서울 성수동의 랜드마크 트리마제를 약 25억 원에 매입했다. 또 올 하반기 완공 예정인 강원 춘천시 손흥민 체육공원은 손흥민이 직접 80억 원을 투자해 만들었다. 이렇게 알려진 손흥민 부동산 재산은 100억 원이 넘는다.

더불어 최근 유럽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가 공개한 프리미어리그(EPL) 몸값 TOP 30을 공개했는데, 손흥민 몸값은 8000만 유로(약 1070억 원)로 17위를 기록했다.

▲이강인 연봉, 이강인 주급, 이강인 몸값(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이강인 연봉·몸값·주급
이강인 고향은 인천으로 2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 이강인은 과거 초등학교 입학 전부터 KBS '날아라 슛돌이' 3기 주축선수로 맹활약해 이미 유명인사였다. 이강인 슛돌이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이강인 아버지', '이강인 누나'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이강인은 어렸을 적부터 이강인 아버지를 따라 조기축구회 회원들과 정기적으로 축구를 해왔다. 또 과거 인터뷰에서 '이강인 누나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동료가 있는가'라는 질문에 '전세진 형이나 엄원상 형'이라며 이강인 누나에 대한 우애를 드러내 화제가 됐다.

지난 1월 스페인 발렌시아와 1군 계약을 맺은 이강인 연봉은 약 14억 원 정도로 추정된다. 이후 발렌시아는 이강인 최소 이적료로 8000만 유로(약 1058억 원)를 책정했다. 이강인 연봉은 U-20 대표팀 선수단 중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류현진 연봉, 류현진 몸값, 류현진 주급(사진출처=ⓒMBC LA다저스 경기)

류현진 연봉·몸값·주급
이어 세계 무대에서 막힘없는 행보를 보이는 야구선수 류현진은 2019시즌 놀라운 활약을 보여 류현진 연봉, 류현진 등판일정, 류현진 중계에 관심이 높다. LA다저스 류현진은 MLB 평균자책점 1위를 달리며 최근 '5월의 투수상'을 수상했다. 류현진 연봉은 1790만 달러로, 한화 연봉으로는 약 207억 원이다. 하지만 내년에는 올해의 활약으로 류현진 몸값·연봉이 오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류현진 연봉은 메이저리그 투수 연봉 순위 중 전체 18위다.

▲손흥민 경기일정, 류현진 등판일정(사진=토트넘 홈페이지)

손흥민 경기일정·류현진 등판일정
2019-2020 프리미어리그 손흥민 경기일정은 8월 24일 뉴캐슬과의 경기일 것으로 예측된다. 2019-2020 프리미어리그 도트넘 첫 상대는 8월 11일 오전 1시 30분 진행되는 승격팀 '아스톤 빌라'지만, 손흥민 3경기 출전 정지 징계로 경기에 참여하지 못할 예정이다.

아울러 류현진 등판일정은 오는 28일 오전 9시 40분 펼쳐지는 콜로라도(선발 피터 램버트)와의 경기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류현진 성적은 시즌 15경기에 9승 1패, 평균자책점 1.27로 메이저리그 투수 순위 중 1위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