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를 위해 오랜 시간 차별화된 공간과 특별한 좌석을 연구해온 24시간 무인스터디카페 '공간샘'이 18호점인 과천점을 6월 7일 금요일에 오픈 했다.

최근 24시간 무인스터디 카페는 평생학습시대에 적합한 장소로 떠오르고 있으며, 독서실을 찾는 고등학생, 대학생, 취준생, 일반인들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각광받고 있다.

다른 무인스터디 카페와의 차이점은 카페가 4가지 공간으로 나뉜다는 것이다. 공간샘은 음악공간/집중공간/세미나실/카페공간으로 나뉘어 있으며, 이 중 '음악공간'은 잔잔한 클래식이 흐르는 공간으로 카페에서 공부를 하거나 작업을 하는 고객들을 타깃으로 해서 만들어졌다.

또한 '집중공간'은 백색소음기가 설치된 조용한 공간으로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하기 좋다. 과외나 모임 용도로 사용되는 '세미나실'은 추가 결제 후 과외나 모임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과천점에는 6인실용 1개가 배치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카페공간'은 커피, 아이스티, 다양한 차를 이용객들을 위해서 무제한으로 제공되고 있다.

이외에도 공간샘 스터디카페는 3가지 종류의 이용권(1회권/기간권/정액권)을 제공하고 있다. '1회권'은 한번에 전부 이용해야 하는 이용권으로 하루동안 짧게 이용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이용권이다. '기간권'은 14일 또는 28일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으로, 장시간 카페를 이용해야 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정액권'은 시간을 나누어서 사용할 수 있는 이용권으로 100시간, 200시간 등의 상품이 있으며, 학교를 마친 고등학생 혹은 적은 시간이지만 자주 카페를 이용하는 성인들에게도 적합한 이용권이다.

그동안 공간샘 과천점은 '프리미엄 친환경 스터디카페'로서, 친환경 페인트인 던 에드워드 페인트를 이용하여 공사하였다. 친환경 E0 등급의 자재 사용, 알델리트를 사용하여 새집증후군의 주범인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였다. 또한 알델리트에서 부여하는 알데히드 프리 인증마크도 획득한 바 있으며, 이 인증마크는 매장입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공간샘 관계자는 "18호점은 기존 매장과는 다른 콘셉트의 카페 공간을 연출했다. 공간샘 스터디카페는 앞으로도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연구하고 다양한 매장을 예비 가맹주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간샘 과천점 스터디카페는 오는 6월 7일 오픈 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간샘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