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약젤리(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최근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 사이에서 '곤약젤리'가 열풍이다. 낮은 칼로리와 높은 포만감으로 다이어트의 최대 적인 공복감을 해소하기 좋다고 알려졌다. 시중에는 다양한 곤약젤리가 판매되고 있다. 다양한 맛의 곤약젤리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간식으로 먹기 좋다. 최근 다이어트를 위해 곤약젤리를 구매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곤약젤리와 다이어트 보조제를 합친 상품도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곤약젤리란?

곤약젤리는 곤약을 가공해 여러 향과 당분 등을 첨가해 젤리로 만든 것을 말한다. 곤약 특유의 질감 때문에 일반 젤리와는 달리 잘 으깨지지 않고 탱글탱글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탱글탱글한 식감 때문에 곤약젤리를 찾는 이들도 많다고 한다. 곤약젤리는 탄성이 강해 어린아이가 먹기 위험할 수 있다. 실제로 플라스틱 컵에 담긴 곤약젤리를 먹던 어린아이가 질식사하는 사고도 발생해 주의해야 한다. 곤약젤리의 첫 시작은 일본이다. 일본에서 처음 선보인 파우치 형식의 곤약젤리는 30~70kcal로 만들어졌다. 물론 일본에서 판매되는 곤약젤리도 저칼로리 지만, 한국에 도입되면서 그보다 낮아진 평균 4~10kcal의 곤약젤리를 출시했다. 또한 다른 다이어트 식품과 달리 과일 향과 달달 한 맛 때문에 인기가 급격히 성장했다.





▲곤약젤리(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곤약젤리 다이어트

곤약젤리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색없다. 저칼로리, 높은 포만감을 그 이유로 꼽는다. 다이어트 중 공복감은 큰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이때 저칼로리의 곤약젤리를 섭취하면 좋다. 곤약젤리는 다른 다이어트 식품에 비해 맛있어 거부감 또한 없다. 곤약젤리의 성분을 살펴보면 약 97%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진 식품이다. 곤약 분말을 이용해 만든 곤약젤리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물론 허기진 느낌을 없애는데 좋은 다이어트 식품이지만, 곤약젤리만 섭취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옳지 않다. 식전 곤약젤리를 먹어 포만감을 유지하면 식사량을 줄여 자연스럽게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