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신용호 회장(사진출처=ⓒ교보생명)

"책이 사람을 만든다 - 故 신용호 회장" 3월 20일 수요일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다. 오늘의 잼라이브 힌트 "사람은 책을 만들고, 책은 사람을 만든다"는 글귀는 故 신용호 회장의 독서철학을 보여주는 대표적 글귀다.



▲잼라이브 힌트(사진출처=ⓒ잼라이브 캡쳐)

대산(大山) 신용호 회장은 대한민국 교보생명 설립자로, 독립 운동가들을 지원한 대표적 기업인이다. 故 신용호 회장은 해방 이후에도 국가에 이바지해야 한다는 신념으로 교보생명과 교보문고를 설립, 국가 교육 진흥에 이바지했다. 故 신용호 회장은 수익 사업을 포기해서라도 시민들과 가까운 자리에 책방을 만들어야 한다는 신념으로 모두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광화문 교보빌딩 지하에 교보문고를 설립했다.


故 신용호 회장의 신념에는 다섯 가지 지침이 있다. ▲모든 고객에게 친절하고, 초등학생에게도 존댓말을 쓸 것 ▲한곳에 오래 서서 책을 읽더라도 제지하지 말고 그냥 둘 것 ▲이것저것 빼 보기만 하고 책을 사지 않더라도 눈총 주지 말 것 ▲노트에 책을 베끼더라도 그냥 둘 것 ▲책을 훔치더라도 도둑 취급 말고 눈에 띄지 않는 곳에 가서 좋은 말로 타이를 것 등이다.


아울러 오늘 밤 9시 방송되는 실시간 퀴즈쇼 '잼라이브' 총 상금액은 500만원이다. 잼라이브는 매주 월~목에는 오후 9시, 토~일, 공휴일은 오후 2시와 오후 9시에 진행된다. 또 매주 금요일은 TV채널 KBS2 '꿀잼퀴즈방'에서 오후 8시 30분에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