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박4일 해외여행 및 일본 해외여행, 해외여행준비물 체크리스트(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3박4일 해외여행 및 일본 해외여행 등 해외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해외여행 중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해외여행준비물 체크리스트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와 더불어 여행 중에 생긴 사고와 질병, 도난을 보상해주는 해외여행자보험 및 단기여행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이에 3박4일·일본 해외여행 등 해외여행준비물 체크리스트와 단기여행자보험 등 해외여행자보험 팁까지 소개한다.

 

 

 

▲3박4일 해외여행 및 일본 해외여행, 해외여행준비물 체크리스트(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3박4일 해외여행·일본 해외여행, 해외여행준비물 체크리스트는?

 

 

3박4일 해외여행 및 일본 해외여행 등을 앞둔 사람들이라면 여행준비물과 여행 짐 싸기에 막막할 수 있다. 이때, 해외여행준비물 체크리스트를 확인하면 해외여행 중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데 도움이 된다.

해외여행준비물 체크리스트로 첫 번째는 '여행지에 대한 철저한 조사'다. 해외여행을 떠나는 곳의 기후와 언어, 물가 등의 기본적인 사항을 먼저 점검한 뒤, 자신이 가고 싶은 목적지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고 관련 리뷰를 읽어보면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해외여행준비물 체크리스트 두 번째는 '방문하고자 하는 곳의 영업시간 및 운영시간 확인'이다. 방문하고자 하는 곳을 막상 가보면 이미 문을 닫았거나 운영을 하지 않는 곳도 있을 수 있기에 미리 가 본 사람들의 조언을 듣거나 여행 책자를 보고 영업시간 및 운영시간 등 세심한 내용까지 파악하는 것이 좋다.

해외여행준비물 체크리스트 세 번째는 '숙박 및 항공 예약 확인'이다. 숙박과 항공예약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여행사나 관련 업체에 확인하고, 여권과 비자, 기타 필요한 물품 역시 한 번 더 확인하는 것이 좋다.

 

▲단기여행자보험 및 장기여행자보험, 해외여행자보험 팁(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단기여행자보험·장기여행자보험, 해외여행자보험 TIP

 

 

해외여행자보험은 기간에 따라 단기여행자보험과 장기여행자보험으로 나뉘는데, 단기여행자보험은 3개월까지 가능해 일본 여행자보험으로 인기다. 단기여행자보험과 장기여행자보험을 비롯한 해외여행자보험 가입방법은 인터넷이나 어플을 통해 할 수 있는데, 해외여행자보험은 출국장에서도 간단한 절차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단, 해외여행자보험은 상품별 보상범위나 기간, 보상방법 등 보상내용이 조금씩 상이하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해외여행자보험은 상품에 따라 질병 발생비 치료비 특약이나 휴대품 도난 보상 특약, 타인에게 배상금액을 보상하는 특약 등을 가입할 수 있기에 '여행자보험추천' 및 '여행자보험싼곳' 등을 비교해본 후 가입하는 것이 좋다.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한 후, 여행자보험을 청구할 때는 진단서, 처방전, 치료비, 약제비 영수증 등을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