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소자본창업 스몰비어 ‘2도맥주’, 야관문의 힘을 담은 야관문 맥주 개발 성공
등록일 : 2019-02-22 05:35 | 최종 승인 : 2019-02-22 05:35
김태곤 기자

[내외경제=김태곤 기자] [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스몰비어 전문점 2도맥주는 야관문과 맥주로 만들어진 야관문 맥주를 선보인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2도맥주’는 스몰비어 브랜드로 수제맥주 제조 기업 ㈜카브루와 함께 남성 고객층을 타겟으로 야관문과 맥주가 만난 기존 수제맥주와는 차별화 된 맥주 개발을 진행하였다.

1년여간의 개발기간 동안 야관문을 맥주에 녹여내는 데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총 8차례의 테스트 동안 건강에 좋은 한약재인 감초와 박하 등을 가미하며 야관문 맥주 개발을 성공하였다.

야관문 맥주는 야관문의 씁쓸함과 감초의 달콤함, 박하의 상쾌함을 마무리로 건강에 좋다는 이미지를 맥주에 접목하여 충분히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야관문은 성기능 개선, 안구건조증 완화, 기관지 질환 개선, 노화방지 등의 다양한 도움을 주는 것으로 유명한데, 야관문 맥주 개발 마지막 테스팅 때 만족스러운 개발 결과물에 맥주를 많이 마셔 야관문의 효능으로 밤새 뜬눈으로 지새웠다는 직원이 있었다고 하며 야관문 맥주의 효능을 입증하였다.

2도맥주는 최근 창업 시장에서의 큰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야관문 맥주와 같은 기존의 스몰비어에서는 볼 수 없던 차별화 된 아이템이 그 이유이다. 2도맥주의 맥주는 자체 개발한 저온 숙성창고에서 24시간 2도로 유지하여 보관된 후 소비자에게 제공되기 때문에 일정한 저온 상태를 유지시켜 맥주 안의 효모를 살려 맥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가맹 100호점까지 가맹계약 시 발생하는 가맹비와 광고비, 교육비를 지원하고 매출이 1,500만원 미만인 가맹점에는 로열티를 부과하지 않는 등의 상생경영을 목표로 하며 예비 창업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에 2도맥주 관계자는 “최근 지속되는 불황을 타개할 방법으로 야관문 맥주를 개발하였다.”며 “함께 어려운 시기를 걷고 있는 가맹주분들과 예비 창업주들과의 상생경영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하였다.

현재 2도맥주 본사에서는 1:1창업 설명회를 매주 둘째 주 목요일에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가맹 관련 내용과 창업설명회 예약은 2도맥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