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키즈카페창업비용 2000만원대로도 시작 가능한 슬라임키즈카페 키즈필 마마지트
2019-06-11 20:00:40
김태곤 기자

[내외경제=김태곤 기자 기자] [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요즘 유치원생, 초등학생은 물론 성인들 사이에서도 슬라임, 일명 '액체괴물'을 이용한 놀이가 인기를 얻고 있다. 액괴놀이의 선풍적 인기에 힘입어 창업 시장에서도 키즈카페와 액괴놀이, 모래놀이 등을 결합한 슬라임키즈카페가 유망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러나 키즈카페인테리어 비용 등 창업비용이 많이 들 것이라는 생각에 망설이는 창업자들도 많다. 이에 키즈카페 창업 프랜차이즈 키즈필의 ‘이승필’ 대표는 새로운 컨셉의 키즈카페 키즈필 ‘마마지트’를 통해 합리적인 소액창업비용을 선보이며 예비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키즈필은 키즈카페 창업비용이 2000만원대부터 시작하므로 창업 시 비용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창업리스크를 낮추고 안정적인 운영을 하는 데 도움이 된다. 키즈카페 인테리어 비용 역시 업계 최저수준인 평당 100만원 선으로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다. 대형놀이시설이 필요한 키즈카페가 아니기 때문에 창업비용이 합리적이고 소규모 공간에도 창업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창업자가 원하는 옵션에 따라 슬라임카페와 키즈카페를 접목시킨 슬라임키즈카페 , 모래놀이키즈카페 등 원하는 방향으로 커스텀 인테리어가 가능하므로 맞춤형 창업이 이루어진다. 전수창업시스템으로 운영노하우까지 완벽하게 전수해준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액괴놀이와 모래놀이를 결합해 즐겁게 놀면서 오감을 발달시키는 효과가 있고, 붕사나 방부제 같은 화학 성분 대신 인증 받은 제품과 식용색소들을 사용하고 있어 학부모들도 안심할 수 있다. 특히 이미 만들어진 슬라임을 갖고 노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파츠를 활용해 아이들이 직접 친환경 재료로 액체괴물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아이들이 슬라임과 모래놀이를 하며 노는 동안 부모들은 커피나 간단한 디저트를 즐기며 편안하게 쉴 수 있다. 이는 가맹점주 입장에서 추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부분으로서, 주류 및 푸드 판매를 통한 다양산 수익 창출이 가능해 자영업자의 매출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키즈필 관계자는 "키즈카페 비용의 거품을 빼고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도록 커스텀 창업 시스템을 완비, 예비창업자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기존 슬라임카페창업비용이나 키즈카페창업비용은 많은 예산이 들어간다는 편견을 버려도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