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비타민이 귤의 3배? 칼로리도 낮은 '제철 딸기'...딸기 디저트 황금레시피까지!
2019-01-11 08:00:37
안효정 기자
▲딸기는 원래 봄부터 초여름이 제철이다.(사진=ⓒ픽사베이)

딸기는 새콤달콤한 맛과 100g당 불과 27kcal밖에 되지 않는 저칼로리로 다이어트에도 좋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과일이다.  

딸기 제철은?

딸기의 제철은 봄부터 초여름이다. 하우스 농법이 발달하면서 딸기를 겨울 제철 과일로 알고 있는 사람들도 있지만, 딸기는 원래 노지에서 4~6월에 수확하는 초여름 과일이다.

딸기의 효능

겨울철 딸기는 100g기준 80~100mg의 많은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다. 이는 귤의 3배에 해당하며 하루 6~7개만 먹어도 비타민 일일권장량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 딸기는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를 맑게 해주고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시력회복, 노화방지, 암세포 억제,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다.

▲달콤한 딸기 디저트 황금레시피를 알아보자. (사진=ⓒgettyimagesbank)

간단한 딸기 디저트 황금레시피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달콤한 딸기 디저트 황금레시피를 알아보자.

< 딸기스무디>

재료: 딸기 5개, 플레인요거트 1개, 꿀 1, 얼음

1. 믹서기에 딸기, 플레인요구르트, 얼음, 꿀을 넣고 함께 간다. (냉동 딸기 가능)
2. 예쁜 컵에 담아낸다.

<딸기퐁듀>

재료: 딸기, 잘게 부순 초콜릿, 슈가파우더 

1. 씻어 꼭지를 뗀 딸기를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2. 볼에 잘게 자른 초콜릿을 담아 전자레인지에 2~3분 돌려준다.
3. 딸기의 반 정도만 녹인 초콜릿을 묻혀준다. 
4. 접시에 담아 식힌다. 
5. 마무리로 슈가 파우더나 화이트 초콜릿을 뿌리면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