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아보카도 요리]아보카도 오픈샌드위치 레시피
2019-01-11 05:31:14
한수민 기자

▲아보카도는 '악어배'라고도 불린다(사진=ⓒGetty Images Bank)

오픈샌드위치, 무스비, 아보카도감자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아보카도. 아보카도의 원산지는 멕시코이지만 현재 인도, 과테말라 등 다양한 지역에서 자라나고 있다. 아보카도는 악어의 등처럼 울퉁불퉁한 껍질을 가지고 있어 '악어배'라는 별칭이 있다. 이는 '자연에서 난 버터'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부드러운 과육을 가지고 있으며, 특유의 향기가 난다. 아보카도의 안에는 단 하나의 종자가 들어있어 손질하기에도 쉽다. 한편, 아보카도는 생식으로 먹어도 좋으며, 칼로리는 100g당 191kcal이다. 

▲아보카도에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아보카도의 효능 알아보기 

아보카도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나 근육 등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줄 수 있어 혈관 건강에도 이롭다. 또한 아보카도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는데, 이는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어 주며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에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의 위험성을 낮추어줄 수 있다.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오메가3은 치매를 예방할 뿐 아니라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기에 감기를 예방하는 차원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보카도는 자외선을 흡수하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 건강에 일조하므로 이 때문에 아보카도를 오일로 사용한다.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비타민D는 피로를 회복하는데 이조하며, 그 밖에도 비타민A와 비타민K 등 다한 종류의 비타민이 들어있다.  
아보카도의 효능이 있다면 부작용도 있는 법. 만약 아보카도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아보카도 요리을 먹을 경우 몸에 이상반응이 일어날 수 있다. 또한 아보카도 요리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콩팥이 좋지 않은 사람이라면 섭취를 하지 않는것이 좋다. 

▲바게트빵, 식빵으로 오픈샌드위치를 만들자(사진=ⓒGetty Images Bank)

아보카도 오픈샌드위치 만들기 

아보카도를 이용한 오픈샌드위치를 만들어 간식으로 즐겨보자. 바게트빵, 혹은 식빵을 준비한 다음 아보카도를 포함한 원하는 토핑을 위에 올려주면 된다. 잘 자른 아보카도를 가지런히 올려도 예쁜 아보카도 샌드위치가 완성되며, 아보카도를 으깨어 스프레드처럼 올려 먹어도 좋다. 아보카도는 올리브, 양파, 토마토 등의 채소와 함께 곁들어 먹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