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김태곤 기자 = 맛집 기행 프로그램들이 유명세를 타면서 맛집을 찾아다니는 일명 '맛집 탐방'이 유행하고 있다.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된 매장일수록 찾는 고객은 많아지고, 그만큼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줄 서서 오랜 시간을 대기해야 하는 매장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손쉬운 예약부터 예약관리,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테이블링'에서 줄 서는 고객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대기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추운 날씨에 매장 앞에서 오랫동안 대기하는 손님들이 추위에 힘들어하다 입장을 포기하는 일도 잦아지고 있는 한편, 테이블링 대기 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한 매장에서는 대기 키오스크에 고객 본인의 이름과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본인 차례가 되었을 때 자동으로 알림톡이 발송된다. 따라서 고객들은 굳이 매장 앞에서 줄을 서 기다릴 필요 없이 근방의 따뜻한 카페 등에 있다가 알림톡에 맞춰 방문할 수 있다. 고객은 알림톡을 통해 현재 본인 앞에 몇 팀이 대기 중인지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경우 테이블링 예약 App을 통해 '원격줄서기' 서비스를 이용하여 매장에 도착하지 않더라도 매장에 대기 접수를 하여 직접 줄 서서 대기접수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매장에 현재 대기가 몇 팀 있는지 확인하고, 인원 수를 설정하여 원격 줄서기를 하면 바로 대기 접수가 되는 시스템이다.

현재 테이블링에서는 3개월 무료 프로모션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서울, 경기, 인천, 부산 등많은 매장들이 테이블링과 함께 하면서 고객을 관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