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픽사베이
▲사진출처=픽사베이

[서울=내외경제TV] 김선호 기자 = 최근 MCT오일다이어트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코코넛오일에서 추출한 물질인 MCT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에너지 소비율을 높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코코넛오일이란 코코넛 안쪽의 과육을 짜서 만든 기름으로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중성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코코넛오일은 100g당 22칼로리로 열량이 낮고 비타민E 많이 함유하고 있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사용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코코넛오일 2~3스푼을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다. 또는 버진엑스트라코코넛오일을 식용유 대용으로 사용하거나 커피, 차, 카레 등 각종 음식에 첨가해 쓸 수 있다.

코코넛에 들어있는 MCT는 소화장애를 가진 사람들에게 좋다. 배변활동을 개선시키고 소화기능 향상, 영양분의 흡수를 돕는다. 또한 코코넛오일에 함유돼 있는 라우르산이라는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고 각종 노폐물이 쉽게 배출하게 한다.

특히 코코넛오일에는 항바이러스, 항박테리아 효과가 있어 신체 면역력을 높이고 유해균의 생성과 활동을 억제한다. 코코넛오일은 두뇌활동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데 뇌의 영양성분이 되는 포도당, 케톤체라는 물질의 전구체가 되는 중쇄지방산이 코코넛오일에 풍부하게 들어있다.

코코넛오일은 크게 불순물과 향을 제거한 정제오일과 코코넛 생육을 그대로 압착한 비정제오일로 나눌 수 있다. 정제오일은 주로 식용으로 쓰이고 비정제오일은 약용과 피부미용의 용도로 사용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