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백운호수 맛집으로 떠나는 백운호수 식도락 여행
등록일 : 2018-11-08 05:11 | 최종 승인 : 2018-11-08 05:11
최현준 기자
▲인공으로 조성되어 근사한 볼거리를 자랑하는 백운호수(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내외경제=최현준 기자] 백운호수는 1953년 농업용수 공급을 목적으로 인공으로 조성된 호수다. 청계산과 백운산 등 수려한 가을경관을 자랑하고 있어 근사한 가을 나들이를 떠날 수 있는 곳으로 그 주변에는 수려한 경관에 걸맞는 맛있는 먹을 거리를 맛볼 수 있는 곳들이 많다.

▲보리굴비 맛집인 산나래 한정식(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입맛 돋우는 보리굴비를 맛볼 수 있는 산나래 한정식

산나래 한정식은 보리굴비가 대표메뉴이다. 커다란 굴비로 만들어져 적당히 짜지 않은 간간한 맛과 특유의 감칠맛을 더해 밥 위에 올려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고 한다. 떡갈비는 목살을 곱게 다져 만들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함께 즐길 수 잇는 메뉴로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산나래한정식은 웰빙 상차림을 선보이고 맛깔스러운 자연 밥상을 통해 보양식에 버금가는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계절마다 제철에 맞는 식재료로 만든 반찬으로 새롭게 바뀌어 늘 새로운 웰빙음식을 맛볼 수 있는 메리트가 있는 곳이다.

▲새우요리가 맛있는 칭메이(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운호수에서 5분거리에 있는 새우요리 맛집 칭메이

칭메이는 짜장면, 탕수육 등 다양한 중국음식을 제공하는 중식당이다. 그 중 통통한 새우의 식감을 그대로 살린 중새우 요리가 대표적이다. 새우의 식감과 바삭한 튀김, 촉촉하고 간이 맞는 소스가 잘 어우러진 중새우는 칠리소스, 크림소스, 깐풍소스 등 다양한 소스가 제공되어 색다른 새우요리를 즐길 수 있다고 한다. 칭메이는 고급스러운 중식을 제공하며, 신선한 재료를 엄선해 사용하고 오픈된 주방으로 요리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신뢰도를 높이는 것이 인기 비결이다.

▲만두전골이 맛있는 남현골(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정성이 있는 만두전골을 맛볼 수 있는 남현골

정성스레 직접 빚은 만두전골을 맛볼 수 있는 백운호수 맛집이 있다. 바로 남현골이다. 남현골은 갖은 야채와 국내산 고기, 김치를 재료로 하여 매일 2000개의 만두를 직접 빚어 요리에 낸다고 한다. 만두 뿐만 아니라 칼국수와 사골 육수까지 직접 만드는 정성을 보이는 요즘 보기 드문 맛집이다. 여름에는 냉면, 겨울에는 칼국수로 계절감에 알맞은 음식을 제공함으로써 방문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