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여러 음식을 맛볼 수 있고 문화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광화문맛집
등록일 : 2018-11-08 05:10 | 최종 승인 : 2018-11-08 05:10
최현준 기자
▲ 광화문 초밥으로 유명한 광화문 초밥 오가와(출처=게티이미지뱅크)

광화문 초밥으로 이름을 알린 오가와

[내외경제=최현준 기자] 광화문 맛집 중 세개를 꼽자면 그 중 하나는 일본음식과 초밥을 파는 스시 전문점을 꼽을 수 있다. 보통 스시에는 장을 찍어 먹지만 광화문에 위치한 오가와는 미리 간을 해놓아서 간장이 필요없다. 가격대비 질과 양도 적당하여 맛집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예약을 하고 가야하며 부가세도 별도 라는 점은 참고하고 가는 것이 좋다. 주소는 서울 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5길 19 로얄빌딩에 위치하여 있으며 지번으로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당주동 5에 있으며 영업시간은 11시부터 22시 30분까지이다. 정기휴무일이 주말 토,일 이니 참고하자.

▲ 가게 입구 일부가 문화재인 광화문 한식 콩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제철 한식을 먹을 수 있는 콩두

한정식을 대표하는 광화문 맛집을 소개하면 콩두를 말할 수 있다. 가게 입구 일부가 문화재로 속해있는 콩두는 한국요리의 기본인 콩과 장을 이용한 요리들이 있다. 계절에 맞게 재료를 선정하여 음식이 나온다. 콩두만의 자랑거리이자 자부심이며 계절마다 바뀌는 코스요리는 제철 식자재를 사용한다. 위치는 덕수궁 돌담길을 따라 주한미국대사관저와 구세군 연사박물관 방향에 위치 해있으며 영업시간은 11시반부터 10시가지이다. 휴무는 설날 전날과 당일, 추석 전날과,당일 신정에만 쉰다.

▲ 광화문 술집 빈대떡집 열차집(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우리나라 옛술 막걸리와 먹기 좋은 빈대떡집 열차집

한국음식중 전을 빼놓을 수 없다. 서민적인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열차집은 빈대떡집으로 전 종류를 팔기 때문에 막걸리와 함께 팔린다. 열차집의 대표메뉴인 빈대떡은 녹두와 고명이 올려진 돼지고기가 들어있어 고소함과 담백한 맛에 사람들이 찾는다. 열차집은 추억을 회상하는 느낌으로 세련된 느낌보다는 옛추억을 떠올리며 술한잔 할 수 있는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공휴일과 일요일은 14시부터 22시까지 운영하며 종각역 2번 출구 근처에 있고 주중에는 10시부터 00시까지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