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가벼운 투자로 쉐어하우스 창업 투자해보자
등록일 : 2018-11-07 07:02 | 최종 승인 : 2018-11-07 07:02
최현준 기자
▲ 새로운 임대사업으로 떠오르는 쉐어하우스사업(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내외경제=최현준 기자] 새로운 임대사업으로 쉐어하우스 임대 사업이 떠오르고 있다. 집을 소유하지 않아도 특별한 주거서비스를 제공하여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다. 쉐어하우스 임대 사업은 직종에 관계없이 누구나 월세 사업자가 될 수 있다. 일반 직장인들도 쉐어하우스를 운영하며 쉽게 투자를 시도하고 있다. 최근 한국에 쉐어하우스가 보급되면서 패스트캠퍼스 <천만원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임대사업 CAMP>이 인기를 얻고 있다.

▲ 쉽게 투자를 시도라여 할 수 있는 쉐어하우스창업(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나도 한번 해볼까? 쉐어하우스 창업

쉐어하우스의 개념부터 위치, 수익률, 인테리어, 홍보 등과 운영하면서 생길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 알려주어 쉐어하우스를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이라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운영에 필요한 서류적인 부분도 공유받을 수 있다. 1인가구가 현재 서울 어느 지역에 많이 거주를 하고 있는 지와 홍보와 분서에 관한 방법 또한 배울 수 있으며 최신 트렌드나 검색 키워드, 인테리어, 컨셉 등을 알려주어 쉐어하우스 사업에 적용할 수 있다.

▲ 하나의 공간에서 여러 사람이 공유하는 쉐어하우스뜻(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알지 못해 시작 못한 쉐어하우스 투자

쉐어하우스 강의 자체가 접하기 힘든 부분으로 전문적인 부분을 알 수 있어 좋다. 패스트캠퍼스 강의를 듣고 최신 트렌드에 기초하여 원하고 배우고 싶어하는 니즈를 강의하고 모집해준다. 부동산 강의와 다른 홍보, 제작방법 관련 강의도 올라와 다른 곳보다 알지 못하는 부분을 알 수 있다. 쉐어하우스는 단순한 임대 사업이 아닌 가치를 지닌 사업으로 진화하여 노인들을 위한 쉐어하우스, 기러기 아빠들을 위한 쉐어하우스, 3040 싱글족들을 위한 쉐어하우스, 외국인들과 함께 사는 쉐어하우스 등 여러가지의 쉐어하우스를 만나볼 수 있다.